MD COMMENTARY #1

게시글 보기
JAKE WORK COAT





안녕하세요 에스피오나지입니다. 금년 봄&여름 시즌부터 에스피오나지 MD가 직접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려 합니다. 에스피오나지 신동인 MD가 소개할 첫 번째 제품은 'Jake Work Coat'입니다.






















4월 봄으로 들어서며 낮과 밤, 큰 일교차를 보이는 요즘. 제가 즐겨입는 제품을 MD Commentary의 첫 시간에 소개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


Jake Work Coat는 과거 40년대 메카닉의 작업복인 샵코트와 엔지니어 코트를 베이스로 에스피오나지의 이번 시즌 무드와 절기에 어울리도록 싱글 레이어 코트로 제작한 제품입니다.






이미지 상에서도 부드러운 색감과 이지한 실루엣의 매력이 느껴지는 본 제품이 가진 다른 여러 매력을 찾아보겠습니다.





먼저 개인적으로 본 제품과 같은 싱글 레이어 코트의 중요한 포인트는 원단과 재봉 완성도에 있다고 생각하기에, 이 두가지를 중점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원단. 왁스 코팅 같은 후가공이 가미되어 보이는 외형이지만 실제 촉감은 예상과 다릅니다. 특수 가공을 통해 촉촉하면서도 쾌적한 터칭감, 색감을 가진 혼방원단으로 요즘과 같은 날씨에 함께 하기에 적합한 조건을 가진 원단입니다.





에스피오나지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컬러인 브라운, 그리고 자주 선보였던 네이비 두 컬러 모두 셔츠류뿐만 아니라 스웨트류에도 다양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습니다.







디테일과 함께 완성도를 살펴보겠습니다. 모티브가 된 오리지널과 같은 매우 큰 포켓은 아니지만, 현대 실생활에서는 활용도 높은 충분한 크기의 메인 플랩포켓입니다.






메인 플랩 포켓 상단에는 웰트 포켓이 위치해 있습니다. 평소 작은 소품을 보관하는 것뿐만 아니라 심심한 두손을 무심히 걸쳐 넣어 놓고 있기에 너무 좋은 높이의 포켓입니다.


모바일 작은 화면을 통해 보이실지는 모르겠지만, 메인 플랩 포켓 뒤를 가로지르는 재봉선이 있습니다. 내부 재봉 완정성과 견뢰도를 위해 테이핑 보강 작업이 더해진 흔적입니다.








내부 완성도 또한 매우 높은 제품입니다. 내부 모든 재봉선을 따라 파이핑 마감 처리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외형적으로 깔끔하면서도 견고함, 그리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간혹 아침 저녁으로 찬 바람이 불어 올 때면 칼라(Collar)를 세워서 착용할 때가 있습니다. 칼라를 세워 보면 내구성과 강직성을 위해 숨어 있던 스티치 마감이 보입니다.








센터를 장식하고 있으며 밀리터리 무드를 더해주고 있는 버튼 디테일을 보겠습니다. 최상단은 흑착 코팅으로 인한 멜트한 색감과 부드러운 터칭감이 매력적인 YKK社 NAVY Anchor Button입니다. 그 아래 단추집으로 덮어진 버튼들은 내구성 높은 Melamine U.F.O Button(Made In U.S.A)입니다.













먼저 네이비 컬러 제품의 스타일링입니다. 이번 시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들인 NAVAL Sweat Line Up과 함께 했습니다.


Coat : Jake Work Coat - Navy - XLarge
Inner : NY Smile Sweat Shirt - Grey - Large
Pants : NAVAL Academy Sweat Pants - Grey - XLarge
176cm / 84kg












Coat : Jake Work Coat - Brown - XLarge
Inner : Carter Work Shirt - Sky Blue - XLarge
Pants : Bill Fatigue Pants - Ecru - XLarge








Thank You

이상 첫 번째 MD Commentary, Jake Work Coat 편이였습니다. 이외에도 제품에 관한, 스타일링에 대한 궁금점과 문의 사항 있으시면 저희 에스피오나지 스토어를 통해 문의 부탁드립니다. 상세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코멘트 쓰기
코멘트 쓰기

비밀번호 확인 닫기
  • english
  • chinese
  • Japanese
close